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FAQ

Home 입학안내 FAQ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게시물검색

총게시물 :5 / 페이지 :1/1

5 [FAQ]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의 특성화는 어떻게 되나요?

[FAQ]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의 특성화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에서는 재활트레이닝과 퍼스널트레이닝 2개의 전공 트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일반인들과 선수들을 전문적으로 지 도할 수 있는 현장 적합형 고급운동지도사를 양성한다. 학생들은 재학 중에 산학협력을 통한 실습 업체에서 4학기 동안 현장실습에 참여함으로써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취업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학 연계전공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체육학사와 청소년학사 2개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는 학생들의 역량도모를 위하여 짐나지움 스포츠센터를 비롯하여 총 4개의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우리는 예비신입생의 꿈을 응원합니다 ^.^

 

문의) 재활복지교육대학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 : 041-730-5709 ​

4 [FAQ]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를 소개해주세요!

[FAQ]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를 소개해주세요!

 

답변 : 미래사회는 개인의 요구에 따라 체력 및 건강을 관리하기 위하여 맞춤식 운동프로그램을 개발 및 지도해 주는 퍼스널트레이너,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으로 체력을 향상시켜 주는 경기트레이너, 손상으로 부터 빠른 회복을 통하여 시합 복귀를 촉진시켜 주는 재활운동트레이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대 될 전망이다.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는 재활트레이닝과 퍼스널트레이닝의 2개 영역 으로 교육과정을 심층적으로 운영하여 전문적으로 운동을 지도하는 고급 운동지도사를 육성하는데 교육목적을 두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우리는 예비신입생의 꿈을 응원합니다 ^.^

 

문의) 재활복지교육대학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 : 041-730-5709 

3 [FAQ] 수시 입시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사항 무엇인가요?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FAQ] 수시 입시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사항 무엇인가요? 간단하게 알려주세요! 

 

답변 : 전공실기고사(운동적성검사) 준비입니다.

       - 제자리멀리뛰기(2회), 윗몸일으키기(1분), 농구 골밑슛 30초, 20m왕복달리기 (왕복2회)

 

자세한 문의는 언제든지 학과사무실로 연락주세요. 우리는 예비신입생들을 응원합니다!

 

문의) 재활복지교육대학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 : 041-730-5709​ 

2 [FAQ]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는 무엇을 배우고 전공실기고사는 무엇을 준비하나요?

[FAQ]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는 무엇을 배우고 전공실기고사는 무엇을 준비하나요?

 

답변 : 고급운동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화된 체육학과로 손상선수를 대상으로 한 스포츠재활운동, 근골격계 질환과 손상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을 위한 운동재활, 퍼스널트레이닝과 관련한 이론과 실기를 학습하는 곳입니다. 

전공실기고사는 4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각 영역별로 만점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자리멀리뛰기(2회) : 남 280cm이상, 여 230cm이상 

- 윗몸일으키기(1분) : 남 75회 이상, 여 65회 이상 

- 농구 골밑슛(30초) : 남 17개, 여 13개 

- 20m 왕복달리기(왕복 2회) : 남 14:50초, 여 16:50초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우리는 예비신입생의 꿈을 응원합니다 ^^*

 

문의) 재활복지교육대학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 : 041-730-5709​ 

1 [FAQ] 스포츠의학과와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FAQ] 스포츠의학과와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 스포츠의학과는 학생부교과로 선발하고,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는 체육을 전공으로 하는 학생들로 기초체력실기고사+학생부교과로 학생을 선발하고, 교육과정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취업분야에서는 스포츠의학과는 졸업생의 대부분이 병원과 관련된 운동처방사로 취업하고,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는 병원과 다양한 운동관련 전문분야로 취업하고 있어서 학과 간 나름대로의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예비신입생의 꿈을 응원합니다!

 

문의) 재활복지교육대학 재활퍼스널트레이닝학과 : 041-730-5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