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中 산동여업직업대학. 학술교류 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中 산동여업직업대학. 학술교류 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21-06-03 조회 765
첨부 jpg 건양대-中 산동여업직업대학. 학술교류 협약 체결.jpg

건양대-中 산동여업직업대학, 학술교류 협약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는 28일 오후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중국 산동여업직업대학과 학술연구 및 교육분야의 교류협력을 골자로 하는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58년 개교한 산동여업(알루미늄)직업대학은 중국 산둥성에 위치해있으며 재학생은 약 1만7천여명이며 산둥성 금속관련 기업에 약 6만여명의 인력을 양성해왔다. 지난 2018년 단과대학인 '중한국제교육대학'을 설치하고 한국의 인천대학교 부총장을 지낸 이갑영 교수를 학장으로 초빙해 한국과의 교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을 위해 산동여업직업대학 이갑영 중한국제교육학원장과 (사)한국국제문화우회협회(KICA) 이수현 이사장, 이건행 사무국장이 건양대를 방문했다. 

 

건양대에서는 이철성 총장과 서동권 국제교류원장, 김주호 국제교류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 및 교직원, 연구인력의 교환 및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고 공동연구 및 학술정보 상호교환에 합의했다. 

 

특히 실질적인 한-중 대학간 유학생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국과 한국 간 수학기간을 1+2, 1+4, 3+2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철성 총장은 "산동여업직업대학과 뜻깊은 인연을 맺고 교류하게 돼 영광이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협약으로 양교가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산동여업직업대학 이갑영 중한국제교육학원장은 "산동여업직업대학이 한국교류의 첫발을 건양대와 하게되어 기쁘다"며 "올해 개교 30주년이 된 건양대와 함께 발전해 나가길 기원한다"고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