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학생 모바일 시스템 개선 사업 안내 글의 상세내용

『 학생 모바일 시스템 개선 사업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학생 모바일 시스템 개선 사업 안내
작성자 전체관리자 등록일 2021-12-16 조회 1239
첨부  

 

모바일 서비스 이용 증가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학생 모바일 시스템 이중화 구성 및 모바일 접근성 향상을 위한 

개선 사업을 다음과 같이 진행하고자 합니다. 

 

 

1. 사업 개요 

    사업명 : 학생 모바일 시스템 개선 사업 

    구축기간 : 2022년 01월 ~ 02월 

    오픈 : 2022 03월 

 

2. 목표 

   ◦ 시스템 이중화 구성을 통해 이용자 다수 접속에 따른 부하 분산을 통한 서비스 안정성 확보 

   ◦ 멀티 브라우저 환경에서의 이용자 웹 서비스 접근성 개선 

   ◦ 이용자 맞춤형 알림 서비스(PUSH) 제공으로 이용자 편의성 제고 

 

3. 주요 개선 내용 

    시스템 이중화 구성을 통한 운영 안정성 확보 

       - 수강신청 및 입학 조회 서비스 부하 분산을 통한 이용자 접속에 대한 불편 사항 해소 

       - 서버 이중화 구성을 통한 서비스 중단 장애 대응 

    이용자 서비스 접근성 향상 

       - 입학생 간편 웹서비스 모바일 환경 지원 개선(반응형 웹) 

       - 재학생 대학생활 서비스 기능 추가(시험시간조회, 공병결 신청, 자가진단 조회 등) 

    알림 서비스 정상화를 위한 앱 버전 업그레이드 

       - 온라인 신청건에 대한 알림 서비스(PUSH)

 

 

 

목록